옥천사 홈 > 옥천사 > 승용차편

○ 서울, 대전방면에서 오실 때

서울에서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대전까지 와서 대전에서 대전↔통영간 고속도로를 타고 서진주 인터체인지를 통과한 후 통영방향으로 약 10km를 더 달리면 첫 톨게이트인 연화산 나들목이 나온다. 연화산 나들목에서 빠져나와 우회전, 1009번 도로를 타고 2km→영오면 4거리에 와서 방향을 틀어 1007번 도로에 진입 2km→옥천사입구로 온다. 옥천사 입구에는 “옥천사입구”라는 도로표지판이 있고 큰 고목 두 그루가 서 있다. 옥천사입구에서 3km 산 속에 옥천사가 있으며 차량은 사찰 마당까지 들어갈 수 있으므로 곧장 길을 따라 올라와야 한다. 걷지 않아도 된다. (서울에서 소요시간 : 4시간) (연화산 나들목에서 7분 소요)


○ 대구방면에서 오실 때

- 제1코스
대구에서 구마고속도로를 타고 서마산 인터체인지에 온 후 마산시내로 진입하지 않고 남해고속도로 진주방향으로 진입, 진주를 향해 달리다가 진주 12km 못 미처 문산나들목에서 빠져나와 1002번 도로에 진입→금곡면에 와서 방향을 틀어 1009번 도로에 진입→영오면 4거리에 와서 방향을 틀어 1007번 도로에 진입→옥천사입구로 온다. 옥천사 입구에는 “옥천사입구”라는 도로표지판이 있고 큰 고목 두 그루가 서 있다. 옥천사입구에서 3km 산 속에 옥천사가 있으며 차량은 사찰 마당까지 들어갈 수 있으므로 곧장 길을 따라 올라와야 한다. 걷지 않아도 된다. (대구에서 2시간 소요) (문산에서 14km, 15분소요)


- 제2코스
대구에서 88올림픽 고속도로를 타고 함양으로 온다. 함양에서 진주로 가는 고속국도에 진입하여 달리면 대전-통영간 고속도로에 자동 진입하게 되어 있다. 고속도로를 계속 직진하여 서진주 인터체인지를 통과 통영쪽으로 10km를 더 가면 첫 톨게이트인 “연화산” 이 나온다. 연화산 나들목에서 빠져나와 우회전, 1009번 도로를 타고 2km→영오면 4거리에 와서 방향을 틀어 1007번 도로에 진입 2km→옥천사입구로 온다. 옥천사 입구에는 “옥천사입구”라는 도로표지판이 있고 큰 고목 두 그루가 서 있다. 옥천사입구에서 3km 산 속에 옥천사가 있으며 차량은 사찰 마당까지 들어갈 수 있으므로 곧장 길을 따라 올라와야 한다. 걷지 않아도 된다. (대구에서 2시간 소요) (연화산 톨게이트에서 7분소요)


○ 부산방면에서 오실 때

- 제1코스
부산에서 남해고속도로를 타고 진주를 향해 달리다가 진주 12km 못 미처 문산 나들목에서 고속도로를 빠져나와 1002번 도로에 진입→금곡면에 와서 방향을 바꾸어 1009번 도로에 진입→영오면 4거리에 와서 방향을 바꾸어 1007번 도로에 진입→옥천사입구로 온다. 옥천사 입구에는 “옥천사입구”라는 도로표지판이 있고 큰 고목 두 그루가 서 있다. 옥천사입구에서 3km 산 속에 옥천사가 있으며 차량은 사찰 마당까지 들어갈 수 있으므로 곧장 길을 따라 올라와야 한다. 걷지 않아도 된다. (문산에서 14km, 15분소요)(부산에서 1시간 30분소요)


- 제2코스
부산에서 남해고속도로를 타고 진주를 향해 달리다가 냉정에서 마산시내 방향으로 진입하여 동마산 톨게이트를 통과한 후 동마산으로 진입하지 않고 3km를 더 달려 서마산으로 진입한다. 서마산→산복도로→밤밭고개→진동→배둔, 배둔에서 500m쯤 고성, 통영 방향으로 가면 <옥천사 12km> 표지판이 있다. 이 곳에서 우회전→1007번 도로를 타고 큰 고개를 넘어 옥천사입구로 온다. 옥천사 입구에는 “옥천사입구”라는 도로표지판이 있고 큰 고목 두 그루가 서 있다. 옥천사입구에서 3km 산 속에 옥천사가 있으며 차량은 사찰 마당까지 들어갈 수 있으므로 곧장 길을 따라 올라와야 한다. 걷지 않아도 된다. (이 코스는 거리가 단축되지만, 초행자는 헤매기 쉽고 러시아워 때는 차가 밀리므로 제1코스가 좋다. (부산에서 1시간 30분 소요)


○ 광주방면에서 오실 때

광주에서 남해고속도로를 타고 진주 4km 전방 서진주 인터체인지에서 대전↔통영간 고속도로에 진입, 통영 방향으로 10km를 달리다가 첫 톨게이트인 연화산 나들목에서 빠져 나와 우회전하여 1002번 도로에 진입, 2km를 가서→영오면 4거리에 와서 방향을 틀어 1007번 도로에 진입, 2km를 가면→옥천사 입구가 나온다. 옥천사 입구에는 “옥천사입구”라는 도로표지판이 있고 큰 고목 두 그루가 서 있다. 옥천사 입구에서 3km 산 속에 옥천사가 있으며 차량은 사찰 마당까지 들어갈 수 있으므로 곧장 길을 따라 올라와야 한다. 걷지 않아도 된다. (광주에서 2시간 소요) (연화산 나들목에서 7분소요)